본문 바로가기
제품 구매 관련 정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1년 실사용 후기 (전력소비량, 소음)

2021. 7. 10.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후기

창문형 에어컨 실 사용 후기

요즘 창문형 에어컨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설치환경이 좋지 않을 때 고려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여러 요건상 일반 에어컨 설치는 힘든 환경이기 때문에 1년 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직접 제 돈 주고산 실사용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종류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1년 사용해 봤습니다

파세코-창문형-에어컨-설치-모습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 모습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높이 120cm의 창문이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합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파세코에서 만든 PWA-3200WN 모델입니다. 세로로 긴형태로 되어 있으며, 실외기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따로 타공이나 복잡한 설치 없이 창틀에 거치하는 방식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혼자 설치했지만 무게가 생각보다 무거워 여성분이라면 혼자 설치하기엔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창틀에 올려놓고 고정하는 과정에서 2명 이상이 설치할 수 있다면 설치가 수월합니다.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생각보다 시원하고 괜찮다 였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이라 온도가 만족스럽지 않다거나 할까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넓은 방 기준으로 방하나를 커버하기에는 충분한 성능이었습니다. 저의 경우 실평수 18평 정도의 소형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데 한여름이 아니면, 방문을 열어놓고 사용해도 전체가 어느 정도 커버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는데요, 실외기가 일체형이다 보니 약간의 소음이 발생해서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소음 정도는 아주 심하지는 않지만, 냉장고가 돌아갈 때 나는 소음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밑에 제가 느낀 장점과 단점을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점

  • 설치가 간편하고, 철거도 간편하다. (근시일에 이사를 고려하는 집에 추천)
  • 평수가 작은 경우라면, 충분한 성능이다.
  • 전력 소모량이 경제적이다.

단점

  • 약간의 소음이 있다. (냉장고 돌아갈 때 소음)
  • 한여름에는 넓은 평수를 커버하긴 힘들다.
  • 창문 크기에 따라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다. (세로형)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후기 (성능, 사용방법, 전기세)

유독 더운 올여름 에어컨을 설치하려고 해도 설치가 힘들거나 설치 예약부터, 설치까지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안으로 선택하는 제품이 창문형 에어컨이 아닐

sceistory.tistory.com

 

 

파세코 창문형 에에컨 제품 규격

 

파세코-창문형-에어컨-제품-규격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제품 규격

 

설치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서 상에 나와 있는 제품 규격을 첨부합니다.

모델명 pwa-2200w pwa-(3200w,3200we,3200wh,3200wn)
컴프레셔 정속형 인버터
정격전압 220V-60Hz
냉방능력 2,100W 2,100W
소비전력 630W 660W
제품중량 23kg 22kg
제품크기 W330 x D277 x H855(mm)
사용환경온도 15~42
온도설정 18~30

 

 

 

 

제품가, 전력소비량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파세코-창문형-에어컨-에너지소비효율등급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전기요금-고지서1전기요금-고지서2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전략소비량

 

전력소비량은 매우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에너 시소 비효율 등급은 1등급이며 89.5 KhW기준 전기요금은 20,000원 정도 됩니다. 제품 구매는 60만 원 중반대에 구매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1년이 지나니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 제품으로, 구매 시 일정액의 환급도 해주었습니다. 환급액을 감안하면 실구매가가 좀 더 저렴해질 수 있겠네요. 저의 경우 6, 7월은 저녁에 잘 때 거의 틀어 놓은 편이고, 8,9월은 아침저녁을 자주 틀어 놓는 편인데 생각보다 전기요금은 많이 안 나오더라고요.

 

 

에어컨 기능

 

파세코-창문형-에어컨-리모컨파세코-창문형-에어컨-리모컨-설명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리모컨

 

에어컨은 기본적으로 냉방, 제습, 송풍 모드가 있고 꺼짐 예약과 취침 운전 기능이 있습니다. 풍향조절은 세로형 에어컨인 관계로 상하는 조절이 안되구요, 좌우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한여름에 더울때 온도를 빨리 낮추기위한 터보모드가 있습니다. 일반에어컨 보다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소음이 있는편이기 때문에 취침운전 모드가 있습니다. 최저 춘력 운전으로 소음을 최소화하는 기능인데, 실제 사용해 봤을 때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본 모드에서도 소음이 아주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민감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사용에 크게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저의 경우 단기 전세이기 때문에 일반 에어컨이 아닌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를 했는데요, 1년 정도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성능이었습니다. 에어컨 설치가 어렵거나, 혼자 사는 소형 평수에 거주하신다면,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창문형 에어컨 비교 및 추천| 파세코, 삼성, 인더스 (안보면 손해)

안녕하세요. 생활의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블로거 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께 정리해 드릴 내용은 바로 창문형에어컨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예전에 창문형에어컨, 그 중에서도 파세코 창문형

gda1379.tistory.com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총정리

기분 탓인지 매년 여름을 거듭할수록 점점 더워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에어컨 없이 여름을 나기도 했는데 요즘은 에어컨 없는 여름은 상상도 할 수 없는데요. 여름 필수품 에어컨 자주 사

gda1379.tistory.com

 

파세코 싱글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방문설치 PWA-3200WN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