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어플리케이션

청약홈 모바일 주택청약 신청방법

2021. 7. 11.

청약홈앱을 이용한 핸드폰으로 주택 청약하는 방법

 

오늘은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청약 홈 앱을 이용한 주택청약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나 네이버 인증서만 있으면 앱을 다운로드하여 간편하게 청약을 완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목차
1. 청약홈앱 다운로드하기
2. 청약할 아파트 선택하기
3. 인증서 로그인
4. 청약신청 총 5단계
5. 유의사항 및 요건 꼼꼼히 확인하기
6. 청약 완료 확인

미국 3배 ETF 소개

 


 

1.  청약홈앱 다운로드하기

 

 

 

 

 

먼저 청약홈앱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청약홈으로 검색후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으며 네이버나 다른 검색사이트에 청약홈을 검색하고 모바일 페이지로 들어가면 나오는 다운로드 안내 팝업을 통해서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쓰는 기기에따라 자동으로 해당 앱스토어에 연결되므로 앱검색을 하기 힘든분은 검색창에 검색후 청약홈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서 들어오셔도 됩니다.

 

 

2.  청약할 아파트 선택하기

 

청약홈 앱 아파트 선택 화면

 

앱을 다운로드하으셨으면 앱 실행 후 아파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청약은 해당 청약일에만 가능하므로 미리 청약일 확인 후 접속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앱실행 후 메인화면을 보면 청약일정 버튼이 보이는데요 버튼을 눌러주시면 청약 가능한 아파트가 표시됩니다. 순서대로 상단에 아파트, 오피스텔/도시형/민간임대, 공공지원 민간임대 탭이 있으니 청약하고자 하는 아파트가 보이지 않을 시 상단 탭을 통해 먼저 선택 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3.  인증서 로그인

 

인증서 로그인 화면

 

주택청약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네이버 인증서나, 공동 인증서 둘 중 하나로 선택하여 받으시면 됩니다. 핸드폰에 공동인증서(옛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바로 로그인 후 진행하시면 되지만, 공동인증서를 바로 발급받기 어려울 시 핸드폰을 이용해서 네이버 인증서를 먼저 받아 주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따로 은행을 방문하거나 데스크톱 컴퓨터로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각 포털사이트에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참고해 주세요. 인증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오는데요, 다시 오늘의 청약일정을 눌러 주시고 청약하시고자 하는 아파트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4.  청약신청 총 5단계

 

청약홈 앱 신청 화면

 

청약 전 주의사항 안내가 먼저 나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확인 버튼이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청약이 시작됩니다. 총 5단계로 진행이 되는데 자칫 잘못하면 청약 완료 후에도 요건 미달로 청약이 취소될 수 있으니 본인이 청약자격이 되는지, 해당 청약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점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력하셔야 하는 단계별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1. 주택 선택 및 유의사항 확인
  2. 주택형 선택 및 행정정보 자동조회
  3. 청약자격 확인 및 입력
  4. 연락처 등 입력 및 청약신청 내역 확인
  5. 청약 완료

 

 

5.  유의사항 및 요건 꼼꼼히 확인하기

 

청약홈 앱 신청 화면 2

 

청약을 진행하다 보면 유의사항을 눌러야 진행이 되는데요, 대충 확인하고 넘겼을 시 나중에 요건이 안돼 취소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청약이 한번 완료된 후 탈락시 재청약이 불가능한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안내에 따라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특히 청약과열지역의 경우 그 요건이 까다로워 잘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세대 구성원중 당첨 제한 기간에 속한 분은 없는지, 본인이 세대주에 해당하는지, 과거 본인의 당첨 이력은 없는지, 주택소유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가족 구성원을 확인할 땐 등본 내 가족을 기준으로 하므로 실수하지 않게 조심해서 기입해 주세요. 순서대로 기입을 완료하면 본인의 청약 가점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청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6.  청약 완료 확인

 

청약홈 앱 청약 완료 화면

 

청약을 완료하시면 청약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청약 완료 문구와 함께 청약 발표일도 나오는데요. 발표일은 언제인지 잘 확인해 두셨다가 해당 날짜에 당첨 여부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청약신청 과정에 핸드폰 문자안내 체크란도 있으므로 문자안내 방법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잡한 주택청약 핸드폰을 이용한 모바일로 간편하게 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주택청약의 모든 것

COUPANG

www.coupang.com

 

[전기차 관련주]멀른 오토모티브(MULN)정보, 분석, 전망 정리 글

Mullen Automotive (MULN) 많은 미국인들이 주목하고 있는 스타트업 자동차 회사인 멀른 오토모티브(MULN)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고 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거래량이 많이 터짐과 동시에 1달러 위

sceistory.tistory.com

 

엑셀라 테크놀로지스(XELA) 주가, 전망, 호재 분석 글

엑셀라 테크놀로지스(XELA)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 관련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바로 엑셀라 테크놀로지스인데요. 미국 나스닥의 1달러 대의 주식 중 하나로 최근 거래

sceistor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