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국 폐가전 무료수거 예약 방법 (무상배출 예약 시스템)

2021. 4.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가전 무료수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사나 집정리를 하다보면 대형 폐기물이 나올때가 있는데요. 가구나 액자등은 시청에 수거비를 내고 배출해야 하지만 폐가전의 경우는 대부분 전국 어디에서나 무료수거가 가능합니다. 무료수거 방법 한번 알아볼까요!

 

 

먼저 검색창에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을 검색합니다. 검색하면 상단에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이 나오는데요 빨간 박스로 표시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됩니다. 아래 URL링크도 첨부해 드릴께요.

www.15990903.or.kr  

 

http://www.15990903.or.kr

 

www.15990903.or.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문구 바로 아래에 버튼이 두개 있는걸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수거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예약조회 변경으로, 신청 후 조회 나 변경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 해주세요. (전화번호로 조회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신청시 전화번호를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수거예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약관을 확인하시고 개별동의 또는 전체동의 체크후 다음단계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정보옆에(*)로 별표시 되어 있는 부분은 필수 항목이니 꼭 입력해 주세요!)

날짜 입력시 달력 버튼을 누르면 배출예약 가능일이 검정색 숫자로 표시되는데요, 가능한날짜를 체크해 주시고 다음 단계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박스를 이전단계로로 잘못 표시해 두었네요ㅜㅜ 다음 단계로 눌러 주시면 됩니다ㅎㅎ)

 

 

정보입력시 주소 검색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1번부터 순서대로 도로명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2번 검색을 눌러주신다음에 3번 맞는주소인지 확인 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달력 버튼을 누르게 되면 나오는 배출일자 입력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불가능한 날은 회색으로 표시되고 가능한 일자가 검정색으로 표시되는게 보입니다. 검정색 날짜 중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정보 입력이 끝나면 배출할 폐가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대분류 부터 소분류까지 해당되는 품목을 선택한후 담기 버튼을 누르면 수량을 체크하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수량 입력후 다음단계로 진행하면 됩니다. (2번에 유의사항 확인 체크해 주시는것도 잊지마세요!)

 

 

 

대형가전 없이 소형가전인 경우 5개 이상 배출 하셔야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소형 가전들은 모아두었다 5개 이상이 될때 배출해 주시거나 대형가전과 같이 배출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 정보를 확인 후 예약 등록을 눌러주시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지금까지 폐가전 무료수거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르고 지나치면 들어가는 수거비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으로 절약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