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종류 쉽게 알아보기

2021. 4. 17.

온누리 상품권이 생겨서 쓸려고 하면 어디서 써야 할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터넷을 찾아보아도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다는 내용뿐 자세한 사용처는 찾기 어렵습니다. 심지어 같은 온누리 상품권이라도 종류가 다양해서 더 어려운데요.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의 종류는 무엇이 있고 어디서 써야 할지 알아 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스티커 인데요. 전통시장이 아니더라도 위에보시는 스티커가 붙어있는 상점은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하면 대부분의 분들은 종이로된 지류 상품권으로 알고 있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온누리 상품권은 종이 상품권 뿐만아니라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등으로 3종류가 있는데요, 종류를 먼저 알아야 정확한 사용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 똑같은 상품권이니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는 사용할수 있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실텐데요. 실제로는 종류별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겹치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경우도 많습니다.

 

온라인으로 확인 하고 싶은 경우에는 전통시장통통 이라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검색후 보이시는 메인 화면에서 상단메뉴 온누리상품권 메뉴에 가맹점포찾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먼저 어떤종류의 상품권을 사용할지 선택해 준 다음 시도, 군/구 시장명 점포명 순으로 선택해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가고자하는 곳을 알고 있으시다면 검색 버튼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자 상품권이나 모바일상품권의 경우는 온라인 몰에서도 사용이가능합니다. 해당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과 마찬가지로 구매를 하실경우에도 구매처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사용과 마찬가지로 상품권 종류별로 구매처가 달라서 구매처를 확인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좀더 저렴하고 알뜰한 소비가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종류별 사용처와 구매처를 구분해서 알아 봐야 하는점이 조금 불편한 점이긴 한것 같습니다. 심지어 종류별 문의처도 다르니 궁금하신 사항이나 추가로 알아보고 싶은내용이 있으시면 각각의 문의처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사용전 가맹점인지 아닌지 쓰려고하는 상품권 종류가 사용가능한지 꼭 알아봐야 하는점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