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otp 카드 발급 방법 방문없이 앱으로 간편하게

2021. 8. 30.

고액을 이체하거나 외화 이체 등 금융거래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려면 otp가 필요합니다. 은행 방문 없이 앱으로 간편하게 otp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카카오뱅크 otp 발급입니다.

 

카카오뱅크-otp-카드
카카오뱅크 otp 카드

 

드림카카오


 

카카오 뱅크 otp 카드 발급 방법

 

 

 

 

 

카카오 뱅크는 은행 창구가 없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은행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방문 없이 앱이나,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최근 은행들의 디지털화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쉽고 간편한 디지털 은행을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아직 앱으로 하는 은행거래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뭘 어떻게 하면 될지 조금 헷갈리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오티피를 발급 받으시려는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계좌와 카카오뱅크 앱이 있으실 텐데요, 오늘 알려드리려는 방법은 앱을 통한 발급 신청 방법 입니다. 그럼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 실행
  2. 하단 메뉴 오른쪽 끝 "..." 모양의 아이콘 클릭
  3. 상단 두 번째 인증/보안 메뉴
  4. 인증수단 관리 otp등록/관리 선택
  5. otp발급 클릭
  6. 카드형 또는 토큰형 선택 후 신청하기 클릭
  7. 수령 주소, 결제정보 입력 후 다음 누르고 확인
  8. 발급 신청 완료

 

위의 순서대로 발급 신청을 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복잡한 서류 사인 없이 클릭 몇 번 만으로 발급 신청이 완료되어 발급받으러 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나 은행을 방문하기 힘드신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한 방법입니다.

 

카카오 뱅크 오티피는 다른 일반은행들과 마찬가지로 2가지 종류의 오티피가 있는데요, 카드형 오티피와 토큰형 오티피가 있습니다. 카드형 오티피의 경우 신용카드 사이즈와 두께로 지갑이나 핸드폰 수납공간에 넣고 다니기 편리해서 최근엔 토큰형 오티피보다 더욱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토큰형 otp는 엄지손가락 사이즈의 기존의 오티피를 말하는데요. 카드형보다 사용하기 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취향에 따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otp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발급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 카드형 otp 발급수수료 -10,000원
  • 토큰형 otp 발급수수료 - 5,000원

 

카드형과 토큰형의 오티피 발급 수수료가 각각 다른데요, 카드형이 5,000원 정도 더 비쌉니다. 기술적인 생산단가 차이가 있어서 차이가 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5,000원 차이면 좀 더 보관도 편리하고 디자인도 예쁜 카드형 오티피가 더 좋을 것 같아서 카드형 오티피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카카오뱅크 otp 등록 방법

 

 

 

 

 

오티피 카드를 신청하게 되면 2~3일의 배송기간이 있습니다. 배송은  본인 직접 수령 원칙 이므로 재택이나 직장 중 배송 가능 시간대에 머물러 있는 곳으로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신분증을 가지고 계셔서 본인 신분 증명을 하셔야 합니다.

 

직사각형의 비닐 우편으로 발송이 되는데요, 설명서와 스티커, 오티피 카드가 동봉되어 발송됩니다. 수령 즉시 otp를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수령 후에는 카카오 뱅크 앱에서 오티피 카드를 등록해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수령 후 30일 이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 면 폐기되어 사용하실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카카오 뱅크 오티피 등록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2. 하단 메뉴 오른쪽 끝 "..." 모양의 아이콘 클릭
  3. 상단 두 번째 메뉴 인증/보안 클릭
  4. 인증수단 관리 otp등록/관리 선택
  5. otp수령 등록 클릭
  6. 일련번호(S/N) 입력 - 카드 뒷면 왼쪽 아래쪽에 있습니다.
  7. otp이용 금액 선택 - 1000만 원 이상시만 사용할지 거래 시마다 사용할지
  8. 등록하기 클릭
  9. 등록 완료

 

 

타행 otp 등록 방법

 

 

 

 

 

카카오 뱅크 오티피는 카카오뱅크 거래 시에도 물론 사용할수 있지만, 다른은행 거래시에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은행이 여러 개인 경우 은행마다 방문해서 오티피 신청을 할 필요 없이 방문 없이 카카오 뱅크 앱으로 otp신청 후 타행 등록을 해주시면 편리합니다.

 

타행 등록 메뉴는 은행사 별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별로 다른데요, 방법은 대게 비슷합니다. 전체 메뉴에서 인증, 보안 관련 메뉴를 클릭하시면, 타행 오티피 등록 관련 메뉴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이 다양하기 때문에 은행별로 소개해 드리기는 어렵고 조금 어려우시면, 관련은행 타행 오티피등록 관련 정보를 찾아보시면 어렵지 않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otp 관련 기타 정보

 

 

 

 

 

카카오뱅크는 오티 피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오티피를 등록을 하시게 되면, 1회 이체 한도가 1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1일 이체 한도가 5천만 원에서 5억 원으로 증액됩니다. 고액 거래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오티피 발급은 필수입니다.

 

또한 뒷면에 유효기간이 표시되어있으니 유효기간이 지나셨다면 교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사용 가능한 기간은 유효기간과는 별개로 사용빈도나 사용 환경에 따라 달려져서 사용이 가능하시다면 굳이 재발급을 받으시지 않으셔도 되지만, 중요한 거래 시 작동을 안 하게 될 수 있으므로 권장 유효기간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otp를 미리 재발급받아 두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otp 카드 발급 방법과 등록방법 기타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앱을 이용한 모바일 뱅킹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도 차근차근 읽어 보시면 큰 어려움 없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72%

COUPANG

www.coupang.com

 

금리인상 의미와 영향 (주식, 부동산, 코인)

최근 금리인상에 대한 기사들과 금리인상 가능성에 대한 전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금리인상은 사업자들이나 경제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일반가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

gda1379.tistory.com

 

청약홈 모바일 주택청약 신청방법

청약홈앱을 이용한 핸드폰으로 주택 청약하는 방법 오늘은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청약 홈 앱을 이용한 주택청약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나 네이버 인증서만 있으면

gda1379.tistory.com

 

구직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발급방법

구직자들과 재직자들의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와 원활한 구직활동을 위해 정부는 "내일배움카드 전 국민 확대 관련 내용을 이달 7월에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내일배움카드란 무엇인지와

gda1379.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